라이트봇은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가르칩니까?

Lightbot에서 플레이어는 아이콘을 사용하여 로봇을 프로그래밍합니다.
하지만 … 플레이어가 ‘실제’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있다는 의미입니까? *
* 스포일러 : 예

간단히 말하면 프로그래밍 또는 코딩은 사람들이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컴퓨터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Lightbot에서 사용되는 명령어을 살펴봄으로써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Lightbot이 아이콘 대신 단어를 이해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새로운 ‘언어’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이제 Lightbot의 프로그램을 새로운 언어로 번역 할 수 있습니다.

지시 사항은 동일하지만 이제는 아이콘 대신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 새로운 언어에 필요한 “()”같은 생소한 문자도 있습니다. 그것들은 Lightbot이 각각의 단어 명령어를 수행하기 위한 지침 일 뿐입니다.

플레이어와 Lightbot이 각 단어의 의미를 이해한다면 Lightbot에 단어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시도해 보기

위에서 언급한 단어를 사용하여 물음표를 채 웁니다.

* 각 줄 끝 부분에 ()를 포함하십시오!

프로시저는 어떨까요?

여기서 프로시저가 지금까지 설명했던 것과 새로운 점은 proc 섹션에 코드를 작성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프로시저는 프로그램 언어에서 함수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프로시저 또는 함수를 사용하는 것은 같은 코드를 여러번 작성해야 할 때 유용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단어를 가지고 Lightbot에 어떤 프로그램이라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단어를 사용하여 물음표를 채 웁니다.

*메인과 프록1에 여러개의 줄이 있습니까?

* *각 줄 끝 부분에 ()를 포함하십시오!

이제 코딩 정의를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프로그래밍 또는 코딩은 사람들이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명령어를 사용하여 컴퓨터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명령어가 아이콘이든 단어이든 간에, 여러분은 실제로 라이트봇을 움직이게 할 때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입니다!

*출처:How does Lightbot teach programming?

“라이트봇은 프로그래밍을 어떻게 가르칩니까?” 에 대한 1의 댓글

  1. 핑백: 스마트폰에서 시작하는 코딩 게임 추천 – 지니코딩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