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에듀케이션 Wedo 2.0 프로그래밍 블록

플로우 블록

시작 블록
사용될 때 항상 프로그램 블록의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작성한 프로그램 블록을 시작하려면 버튼을 누르십시오.

메시지 블록에서 시작하기
사용될 때 항상 프로그램 블록의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동일한 메시지를 기다린 다음 작성한 프로그램 블록을 시작합니다.

메시지 보내기
프로그래밍 캔버스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동일한 메시지를 “메시지 블록”에서 받으면 활성화됩니다.  메시지는 텍스트 또는 숫자 형식 일 수 있습니다.

기다리기
이 블록을 사용하여 조건이 맞을 때까지 프로그램 실행을 정지하게 합니다. 설정된 시간 동안 또는 센서로부터의 입력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이 블록은 제대로 작동하려면 항상 입력이 필요합니다.

블록을 반복하기
이 블록을 사용하여 작업을 반복하십시오. 반복 블록 안에 있는 블록은 반복됩니다. 이것은 또한 “루프 블록”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루프는 영원히, 일정 시간 동안 또는 무언가가 발생할 때까지 반복 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눌렀을 때 시작하기
이 블록은 항상 프로그램 블록의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키보드의 해당 문자를 누르거나 이 블록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같은 문자가 있는 블록은 동시에 시작됩니다. 문자를 변경하려면 블록을 길게 누르세요.

화면 표시 블록

배경 출력하기
이 블록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목록에서 선택한 이미지를 출력합니다. 숫자 입력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블록
이 블록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화면의 표시 영역을 엽니다. 표시 영역에 숫자나 텍스트가 나타납니다.

디스플레이에 숫자 더하기
디스플레이에 현재 표시된 수에 숫자를 더합니다. 더하려는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블록을 탭하면 수학 연산이 바뀝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숫자 빼기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숫자에서 수를 뺍니다. 빼는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블록을 탭하면 수학 연산이 바뀝니다.

디스플레이에 곱하기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숫자에 지정된 숫자를 곱합니다. 곱하고자하는 숫자를 입력하십시오. 블록을 탭하면 수학 연산이 바뀝니다.

디스플레이에서 나누기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수를 다른 숫자로 나눕니다. 나누고 자하는 수를 입력하십시오. 블록을 탭하면 수학 연산이 바뀝니다.

디스플레이 종료하기
이 블록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화면의 표시 영역을 닫습니다. 블록을 눌러 크기를 변경하십시오.

디스플레이 중간 크기 설정하기
이 블록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영역을 중간 크기로 설정하십시오. 블록을 눌러 크기를 변경하십시오.

디스플레이 최대로 크기 설정하기
이 블록을 사용하여 디스플레이 영역을 최대 크기로 설정하십시오. 블록을 눌러 크기를 변경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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