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시작하는 코딩 게임 추천

어린이들에게 코딩은 21 세기의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영국에스토니아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수업시간에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스마트폰에서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앱을 소개합니다.

‘코딩 게임’ 또는 ‘미션형 코딩 앱’은 간단한 미션을 해결하는 게임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션을 풀어나가는 과정에서 코딩을 배우고 계속해서 이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다 보면 순차, 반복, 조건, 연산 등의 프로그램 명령어를 익히고  알고리즘 개념을 배우게 됩니다.

Lightbot

라이트봇은 프로그래밍 로직을 사용하여 레벨을 해결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이 앱은 경험이 거의 없는  플레이어에게 프로그래밍을 소개하기 위한 것입니다.

iOS 및 Android 기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OX Island

박스 아일랜드는 어린이에게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소개하는 스토리 기반의 코딩 모험입니다. 아이들은 별을 모으기 위해 박스 캐릭터(히로)에게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블록 명령어를 알려줍니다. 레벨은 점점 더 어려워 지지만 아이들은 언제든지 다시 여러 번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블록 명령어는 한글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유료 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습니다.

SpriteBox

스프라이트박스는 슈퍼 마리오와 같은 플래트포머‘ 게임의 재미와 코딩의 기초를 배우는 것을 결합한 Lightbot의 제작자들이 만든 새로운 논리 퍼즐 게임입니다. SpriteBox는 기초적인 알고리즘순차적 명령 처리매개 변수 사용간단한 반복문부터 복잡한 반복문 및 디버깅을 다룹니다.

Bit by Bit

비트 바이 비트는 어린이들에게 프로그래밍의 사고 방식을 소개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어린이들이 코딩을 시작하기 전에 프로그램 개발에서 어떻게 사고 하는지를 알수 있게 해줍니다.

Boogie Bot

프로그램 가능한 춤추는 로봇(Boogie Bot)은 컴퓨터 과학의 기초를 아이들에게 소개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코드 작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은 부기 봇 (Boogie Bot)이 춤 추도록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배우는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A.L.E.X.

A.L.E.X. 재미있는 퍼즐 게임이며 두뇌를 훈련 할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A.L.E.X.는 로봇 A.L.E.X를 프로그램할 때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각 단계를 거쳐야하는 일련의 명령이 있습니다.

번개맨 코딩게임 Lite

즐기면서 배우는 EBS 펀러닝(Fun learning) 시리즈입니다. 5~7세 미취학 유아와 초등저학년들을 위한 코딩교육 입문용 앱 게임입니다.

Bee-Bot

비봇의 키패드 기능을 사용하여 어린이가 앞, 뒤, 왼쪽, 오른쪽 90도 순서로 방향 설정 명령어와 프로그래밍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12단계의 레벨이 있고 각 레벨에 시간이 지정되어 있으며 완료 속도가 빠를수록 더 많은 별을 얻을 수 있습니다.

iOS기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rgo-Bot

카고봇은 로봇에게 상자를 움직이는 방법을 가르치는 퍼즐 게임이며 프로그래밍 개념을 배우도록 도와 줍니다. Cargo-Bot은 Codea ™를 사용하여 iPad®에서  프로그래밍 된 최초의 게임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시작하는 코딩 게임 추천” 에 대한 1의 댓글

  1. 핑백: “이런 코딩 해봤니?” 책 소개 – 지니코딩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