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커 게임요소 초급] 게임 버튼 만들기

모바일 장치는 게임 컨트롤러를 만들기 위해 가상 버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자습서에서는 라벨이 붙은 애니메이션 버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배우게 될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방송하기/수신하기
  • 코스튬 변경하기
  • 폰트와 라벨
  • 터치 이벤트

버튼 애니메이션 만들기

버튼을 누르지 않는 것과 누르는 것이 버튼 모양이 달라지는 경우에 버튼이 더 사실적으로 보입니다. 코스튬을 바꾸는 것으로 이것을 해낼 수 있어요.

  1. 버튼을 눌렀을 때 감지합니다.
  2. 버튼의 코스튬을 바꿉니다.
  3. 잠시 멈추세요.
  4. 버튼의 코스튬을 처음 상태로 바꿉니다.

코든 다음과 같습니다:

메시지 방송하기

여러분의 버튼은 메시지를 방송함으로써 또한 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록(broadcast hover)을  “next costume” 블록 사이의  놓으세요. 대기 블록(wait)으로 방송이 지연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여러분의 코드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메시지 수신하기

버튼은 메시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액터는 애니메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메시지를 수신해야 합니다.

  1. “hover”메시지를 수신하십시오.
  2. “Hover” 애니메이션를 실행합니다.

여러분의 코드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버튼 레이블 지정하기

플레이어는 버튼이 무엇을 하는지 알아야 하며 레이블은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시작시 코드를 실행합니다.
  2. 글꼴의 색, 크기 및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3. 위에서 지정한 스타일로 액터 중심에 레이블을 그립니다.

여러분의 코드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액터의 움직임을 바꾸어 보세요.

호버링은 매우 신나지 않아요.
애니메이션을 roar나 Fly로 바꿔 보세요. 버튼 라벨, 방송 메시지를 변경하고 메시지를 수신하십시오.
여러분의 캐릭터를 위한 애니메이션 보드를 만들기 위해 버튼을 더 자유롭게 추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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