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커 마인크래프트 행동 편집기

모든 몹에는 마인크래프트에서 행동하는 법을 알려주는 미리 정의된 행동이 있습니다. 틴커 행동 편집기를 사용하면 행동이 다르게 작동하도록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 : 좀비에게 불 덩어리를 쏘는 비행 돼지를 만들 수 있음)
몹의 동작을 수정하고 싶을 때 “틴커 리소스 편집기“의 오른쪽 상단에 버튼을 탭합니다. 이 버튼은 행동 편집기에서 리소스 편집기로 돌아 갈 수 있습니다.

리소스 편집기 상단 메뉴

행동 편집기 상단 메뉴

기본적으로 모든 몹에는 두 개의 블록이 있습니다 : “on start(시작할 때)” 블록과 “Act as mob (정의된 몹으로 행동하기)” 블록. 이 블록들은 기본적으로 몹이 생성될 때마다 “Act as mob” 블록에 지정된 몹의 기본 동작을 하게 됩니다. 만약 이 블록을 제거한다면, 몹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가만히 있게 됩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행동도 지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마인크래프트 동작 에디터에서 사용하는 블록에는 매크로와 이벤트라는 두가지 유형의 블록만 있습니다. 매크로 블록은 몹에 대한 전체 최종 동작을 만들기 위해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는 행동과 속성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블록은  매크로 블록이  실행되는 때를 결정하므로 매크로 블록은 항상 이벤트 블록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이벤트 블록 명령어

다음은 사용 가능한 이벤트 목록입니다.

On Start (시작 할 때)

몹이 생성될 때마다 이 이벤트 블록에 연결된 블록이 활성화됩니다.p

After Being Damaged (손상된 후)

이 이벤트 블록에 연결된 블록은 몹이 손상 될 때마다 활성화됩니다 (예 : 공격 받은 경우).

When it’s Daytime (낮 시간대 일 때)

이 이벤트 블록에 연결된 블록은 낮 시간대에 활성화됩니다.

When it’s Night-time (밤이 되면)

이 이벤트 블록에 연결된 블록은 밤에 활동할 때 활성화됩니다.

After Becoming Angry (화가 난 후)

이 이벤트 블록에 연결된 블록은 몹이 화나게 될 때마다 활성화됩니다.

  • 이 이벤트는 “become angry”블록에 의해 제공됩니다.

After Calming Down (안정된 후)

몹이 안정될 때마다(화가 난 후)이 이벤트 블록에 연결된 블록이 활성화됩니다.

  • 이 이벤트는 “become angry” 블록에 의해 제공됩니다.

When a Friend is Angry (친구가 화가 났을 때)

이 이벤트에 연결된 블록은 친한 몹이 화를 내면 활성화됩니다.

When Timer is Trigger (타이머가 트리거 일 때)

이 이벤트 블록에 연결된 블록은 타이머가 트리거 될 때마다 활성화됩니다.

  • 이 이벤트는 “timer” 블록에 의해 제공됩니다.

매크로 블록 명령어

다음은 사용 가능한 매크로 목록입니다.

Act as Mob (정의된 몹으로 행동하기)

몹처럼 행동합니다. (예 : 닭을 가스트처럼 만들고 불 덩어리를 쏘게 합니다.) 몹의 동작은 최소한 이 블록을 사용하여 기본 동작을 제공해야 합니다. “on start”이벤트 블록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Attack (공격하기)

근접 공격. 다른 공격 관련 블록의 표적을 변경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 “폭발”).

  • 이 블록을 여러번 사용하여 여러 대상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블록의 표적을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Become Angry (화를 내기)

몹이 화가 났을 때 같은 종의 다른 몹들에게 분노를 전파합니다.

  • 이 블록을 사용하면 “after becoming angry(화가 난 후)” 이벤트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블록을 사용하면  “after calming down(진정 후)” 이벤트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hen a friend is angry(친구가 분노 할 때)”이벤트 블록은 다른 몹이 화를 내면 몹을 반응시키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Become Bigger (커지기)

몹을 원래 크기보다 크게 만듭니다.

  • “Become smaller(작아지기)”를 이미 사용한 이벤트에는 함께 사용하여 연결할 수 없습니다.
  • “become original size(원래의 크기가 됨)를 이미 사용한 이벤트에는 함께 사용하여 연결할 수 없습니다.

Become Smaller (작아지기)

몹을 원래 크기보다 작게 만듭니다.

  • “Become Bigger (커지기)”를 이미 사용한 이벤트에는 함께 사용하여 연결할 수 없습니다.
  • “become original size(원래의 크기가 됨)를 이미 사용한 이벤트에는 함께 사용하여 연결할 수 없습니다.

become original size (원래의 크기가 됨)

몹을 원래 크기로 되돌립니다.

  • Become Bigger (커지기)” 또는 “Become Smaller (작아지기)”를 사용한 후에 몹을 원래 크기로 되돌릴 때 유용합니다.
  • “Become Bigger (커지기)”를 이미 사용한 이벤트에는 함께 사용하여 연결할 수 없습니다.
  • “Become smaller(작아지기)”를 이미 사용한 이벤트에는 함께 사용하여 연결할 수 없습니다.

Become Fearless (두려움이 없어지기)

몹을 누구에게서나 도망 치게 하지 않습니다.

Become Leashable (몹에 끈을 매어 놓기)

플레이어가 몹에 끈을 매어 놓을 수 있습니다.

  • 몹에 끈을 매려면 목록에서 “Lead(리드)”를 선택하고 몹에 사용합니다.

Become Pet (애완 동물 만들기)

블록에 지정된 항목으로 길들인 후 몹을 애완 동물이 되게 합니다. 몹이 애완 동물이 된 후에는 플레이어를 따라 다니며 대상을 공격하고 공격자로부터 방어합니다.

  • 다른 항목을 사용하여 길들일 수 있어서 여러번 이 블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Bat(박쥐)”, “Villager(마을 사람)”와 함께 작동하지 않습니다.
  • 몹에 끈을 매려면 목록에서 “lead”를 선택하고 몹에서 사용합니다.

Become Weightless (무중력 상태 되기)

몹의 무게가 없으므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Burns in Daylight (낮에는 불태우기)

낮에 몹을 불타게 합니다.

  • “Zombie Pigman(좀비 피그맨)”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Explode (폭발시키기)

몹을 목표물에 따라 움직이게하고, 블록에 지정된 초 동안 가까이 있다가 폭발하게 합니다.

  • 기본 대상은 “플레이어”이지만 “attack(공격)” 블록을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Immune to fire : 불에 대한 면역이 있게 합니다.
  • Fly Around (날아다니기) : 몹이 임의로 날아다니게 합니다.
  • Move Faster (더 빠르게 이동하기) : 움직이는 속도를 지정된 비율만큼 증가시킵니다.
  • Panic (공포) : 몹을 손상의 근원으로부터 멀리 떨어지게 합니다.
  • Set Health ( 생명력 설정하기 ) : 몹의 생명력을 특정 값으로 변경합니다.
  • Stand Still (가만히 서 있기) : 몹에서 이동 동작을 제거합니다.
  • Shoot (발사하기) : 타겟을 향해 발사합니다. 디폴트 타겟은 플레이어이지만 “attack”블록으로 타겟을 바꿀수 있습니다.
  • Teleport randomly (임의로 순간 이동하기) : 블록에 정의된 시간 간격이 경과 할 때마다 임위의 위치로 이동합니다.

몹의 스크립트 예제

“틴커 마인크래프트 행동 편집기” 에 대한 1의 댓글

  1. 핑백: 틴커 마인크래프트 스킨 에디터 – 지니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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