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커 마인크래프트 리소스 편집기

틴커 마인크래프트 편집기를 사용하여 플레이어, 블록,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킨을 수정하거나 모델의 동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로 만든 것은 마인크래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인크래프트 에드온 팩(Minecraft Addon Pack)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는 리소스 편집기와 행동 편집기가 있습니다.  리소스 편집기에서 버튼을 눌러 행동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고 행동 편집기에서 버튼을 눌러 리소스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편집기

행동 편집기

스킨 수정하기

스킨 도구를 사용하여 플레이어, 블록, 아이템 또는 몹에 대한 새롭게 스킨을 그릴 수 있습니다.

연필

이 도구를 선택한 상태에서 그리려는 스킨을 누르면 선택한 색이 정확한 위치에 그려집니다.

버킷

누른 위치를 선택한 색으로 채웁니다. 색을 채울때 선택한 픽셀과 색이 같은 모든 픽셀이 포함됩니다.

지우개

누른 위치의 스킨을 지우고 원래의 모양으로 되돌립니다 (처음 편집기를 열었을 때).

사이즈

연필, 버킷, 지우개 도구를 사용할 때 크기 도구를 사용하여 범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이즈 도구의 토글 버튼에서 “프리 핸드”를 선택하면 모델의 일부인 투명 영역을 색칠할 수 있습니다. (예 : 박쥐 몹의 날개 바깥 쪽).In The Line”은 항상 연필, 버킷, 지우개 작업이 스킨의 바깥 쪽을 벗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예 : 박쥐 몹의 날개 바깥쪽에 칠하지 않음).

색상 채우기

연필 또는 버킷 도구를 사용할 때 사용 가능한 색상 채우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색 지정 방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Normal
선택한 색상의 페인트로 수정하지 않고 사용합니다.
Colorize
선택한 색상을 현재 스킨에 있는 색상과 혼합합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 박쥐를 만들고 싶다면 파란색을 선택한 후에 이 도구로 박쥐의 스킨을 색칠하면 기존의 색감과 비슷하게 보이는 파란색 박쥐 스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박쥐의 눈은 색칠되지 않습니다.
Scatter
선택한 색상과 비슷한 색상으로 각 픽셀을 색칠합니다.
Gradient
두가지 색상의 범위에 걸쳐 있는 수평 그라데이션으로 색칠합니다.

 

색상 선택

연필 또는 버킷을 선택한 상태에서 다음 도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포이드

스킨의 픽셀을 누르면 해당 색상이 선택되어 컬러 팔레트에 배치됩니다. 그때부터 연필 또는 버킷 도구를 사용하여 그 색으로 칠할 수 있습니다.

팔레트

이 버튼을 누르면 색상표에 대한 새로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팔레트 모드가 열립니다.

모델 수정하기

플레이어, 블록, 아이템 또는 몹에 대한 새로운 스킨을 색칠 할 수 있다는 것 외에도 몹의 모델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델을 수정하려면 ‘모델 수정 버튼(에디터의 상단 지우개 옆 박스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새 팔레트가 나타납니다.

이동

큐브를 선택하기 위해 이 도구를 탭 한 후 큐브를 끌어 위치를 변경하거나 오른쪽 화면에 있는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X, Y 및 Z축에서  위치를 각각 조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 조정

큐브를 선택하기 위해 큐브를 누른 후 끌어서 큐브의 크기를 변경하거나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너비, 높이, 깊이 및 축척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Scale 속성은 스킨의 크기를 조정하지 않고(스킨의 품질이 저하되지 않음) 큐브의 모든 크기를 한번에 조정합니다.

회전

큐브를 눌러 선택하면 큐브를 누른 후에 끌어서 회전하거나 개별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X, Y 및 Z 축에서 큐브의 회전을 개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복사

큐브를 눌러 선택한 후  큐브의 복사본을 끌어 원하는 곳에 놓을 수 있습니다.

삭제

이 도구를 선택하고 큐브를 누르면 삭제됩니다.

 

큐브 가시성

보이지 않는 큐브를 보거나 아래에 있는 큐브를 터치하려면 각각의 큐브 가시성을 전환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가시성 패널에서 숨기려는 큐브를 탭합니다.

큐브를 누르면 사라지고(가시성 패널에 회색으로 표시됨) 다시 누르면 다시 나타납니다.

보기 모드

여러가지의 보기 모드 간에 전환하여 모델의 모양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장비

활성화하면 모델이 해당 장비와 함께 표시됩니다(예:일부 Mob에는 모자가 있음).
참고:이 버튼은 편집 중인 리소스에 장비가 있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일부만 해당).

와이어 프레임

어떤 큐브로 구성되었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텍스처가 포함되지 않은 모델을 표시합니다.

 

“틴커 마인크래프트 리소스 편집기” 에 대한 1의 댓글

  1. 핑백: 틴커 마인크래프트 동작 에디터 – 지니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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