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커 물리 엔진] 후라이팬 쌓기

후라이팬 쌓기

이 프로젝트에서 액터를 정적(static) 및 활성화(active)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언제 액터를 활성화하는지와 액터를 언제 정적으로 설정하는지를 배웁니다.

물리 엔진 시작하기

“on start”블록에 아래 블록을 연결하세요. 물리엔진을 사용하려는 모든 프로젝트는 물리 시뮬레이션을 시작해야 합니다.

실행 화면 살펴보기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확인해보세요. 작은 포크 위에 식기류가 균형이  잡혀 놓여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Static” 전환하기

포크는 정적(static)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식기류를 고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액터가 정지 상태를 유지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et static ” 블록의 true를  클릭하여 false로 설정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해보세요.

“Active” 전환하기

Active(활성화)는 적용된 액터가 다른 액터와 충돌 할 수 있게 합니다. 즉 Active가 false로 설정이 되면 그 액터는 유령처럼 됩니다.

“set active on” 블록을 연결하고 false로 설정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위에 있던 모든 식기류가 포크를 통과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블록들을 다른 액터에 넣고 활성 및 정적 속성을 변경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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