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가능한 춤추는 부기 봇(Boogie Bot)

프로그램 가능한 춤추는 로봇(Boogie Bot)은 컴퓨터 과학의 기초를 아이들에게 소개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코드 작성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아이들은 부기 봇 (Boogie Bot)이 춤 추도록 코드를 작성하는 것을 배우는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서 코딩 블록으로 코딩하는 방법을 배우고 프로그래밍 개념을 이해할 수 있으며 알고리즘으로 생각하고 고급 개념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무엇을 배울 것인가?

* 알고리즘적 사고 (Algorithmic Thinking) – 단계의 명확한 정의를 통해 해결책을 얻는 방법.
* 순차 처리 (Sequential Processing) – 코드를 연속적으로 실행하고 순서대로 실행합니다.
* 병렬 처리 – 동시 또는 동시 코드 실행을 포함합니다.
* 패턴 인식 및 반복 (Pattern Recognition and Looping) – 패턴의 유사점을 식별하여 반복되는 부분을 루프를 사용합니다.
* 조건문 – 특정 조건이 충족 될 경우 수행되는 일련의 규칙입니다.
* 추상화 – 명령의 복잡한 부분을 분리하고 숨기는 방법입니다.
* 변수 사용 – 데이터를 저장하는 등의 정보 관리를 하는 고급 개념입니다.

부기봇 댄싱 동영상

부기봇 코딩 예

이 앱을 사용해보면서 10년후에는 아이들이  부기봇을 춤추게 코딩하듯이 실제의 로봇을 자신이 원하는데로 움직이게 할 수 있는 세상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로봇 제작 회사로 유명한 보스턴에서 만든 로봇으로 사람처럼 움직입니다.

 

부기 봇 (Boogie Bot) 시작하기

부기 봇 (Boogie Bot) 블록 명령어

부기 봇 (Boogie Bot) 단계별 코딩 설명

 

댓글 남기기